생활안전점검과 각종 봉사활동,안전점검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와 정읍의용소방대연합회는 28일 오후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구 등 연탄을 사용하는 20가구에 연탄 175장씩 사랑과 온정의 연탄 3천500장을 전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수혜 대상자는 정읍시청 주민생활지원과와 협의하여 선정됐으며, 정읍소방서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 60명이 상평동에 홀로 거주 중인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손에서 손으로 직접 연탄을 배달하고 쌓아 주는 등 훈훈한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했다.
 주재용, 김인순 정읍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소방가족이 마음을 모아 땀과 정성을 나눈 사랑의 연탄이 추운 겨울을 앞둔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믿음을 주고 사랑받는 의용소방대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어떤 역할 맡고 있을까,
이들은 총 36개 지대 850여 대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장은 주재용가 맡고 있다.
예전과 달리 의용소방대원들이 화재 진압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으며, 화재 발생시 진화후 주변 정리 등을 지원 등을 맡고 있다.
그 외의 주요 활동으로는 화재 및 재난피해 주민 지원과 소방서와 함께 소방출동로 확보 캠페인 전개,  사회취약계층 생활안전점검,봉사활동,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참여 등이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