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황인창 총장)가 지난 8일 국제교육원 한국어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90여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유학생 조기적응프로그램’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외국인 유학생 조기적응프로그램은 법무부와 전주출입국관리사무소가 주관하고, 전북과학대학교가 주최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이 유학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생활 및 법률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유학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2013년부터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던 사업이 전체 외국인으로 확대되면서 전북과학대학교가 시범실시 대학으로 지정되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는 법무부와 전주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파견된 전담 강사(레티투하/LE THI THU HA, 베트남)가 초빙되어 대한민국의 기초법질서 및 생활법률, 유학생 관련 출입국법령, 유학생의 진로 및 직업선택 방법 등에 대하여 강연을 실시하여 유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또한 전북과학대학교는 대학원에 진학한 베트남 유학생을 초청하여 성공적인 유학생활의 경험담에 대한 강연과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는 등 유학생들의 유학생활 적응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국제교육원장(김일중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하여 유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빨리 한국에 적응하여 학업에 정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전북과학대학교 김영화 담당,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