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이 궁금하다

40여억원 투입....VR체험․스포츠 시설 들어서

등반 체험 놀이시설과 야구와 양궁 등 스크린 체험시설
VR시설(가상현실 큐브,스키,봅슬레이),키즈어드벤처
트램폴린,멀티코트(풋살,배드민턴 겸용),어린이 종합 모험시설
축구`와 농구,각종 공연이 가능한 악티바 등, 총 28개 시설

정읍의 사계절 토탈관광 핵심 거점인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전북 최대 규모의 실내형 복합놀이 시설이 들어선다.
시는 지난달 21일 내장산국립공원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 일환으로 올해부터 내년까지 40억원을 투입해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조성사업(이하 어드벤처 놀이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읍시 관계자는 “부전동 문화광장 일원에서 가족 단위 관광객이나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놀이시설을 조성해 사계절 어느 때나 정읍을 찾아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어드벤처 놀이시설은 지난달 24일 착공해 내년 9월 완료될 예정이다. 
▷문화광장 복합놀이시설은 어떤 규모일까.
건축연면적은 2천280㎡이다. 실내형 복합놀이를 테마(Thema)로 해서 가족 단위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15종 28개 모험놀이시설을 비롯 VR체험과 스포츠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달 사업대상지 내 지장물 이설공사를 마치고 시공업체를 선정했다. 
이곳에느 등반 체험 놀이시설과 스크린 체험시설로 야구와 양궁,보링 등이 가능하다.
또한 스틸 슬라이드,VR시설(가상현실 큐브,스키,봅슬레이),키즈어드벤처,트램폴린,멀티코트(풋살,배드민턴 겸용),어린이 종합 모험시설,축구와 농구,각종 공연이 가능한 악티바 등, 총 28개 시설이 들어선다.
정읍시 관계자는 “전북 최대규모의 실내 놀이시설에는 가족과 청소년, 연인들이 미세먼지나 궂은 날씨 등 외부 여건과 관계없이 사계절 언제나 마음껏 놀고 즐길 수 있다”면서 “이후에도 토탈관광 기반 구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쉼과 즐거움, 그리고 감동이 있는 관광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지난해 11월 행정절차를 완료와 함께 공사에 착공했으며,올 9월까지 놀이시설공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놀이시설 운영조례 제정을 마친 후 올 10월경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