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약자 지원 보호 활동 돋보여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에서는 지난 21일 경찰서 3층 대강당에서 신일섭 서장 등 경찰 관계자와 여성청소년위원회(위원장 허인선)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례회의는 여성청소년에 대한 지원 및 위원회 활동에 공이 많은 위원들에 대한 경찰서장 감사장 수여와 함께 경찰서 여성청소년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 지난 해 위원회 활동에 대한 설명 등이 있었으며, 지역사회 위기에 처한 가정과 청소년 발굴지원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정례회의에서 신일섭 서장은 여성 청소년 분야 전문가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위원회 활동에 감사를 표하고, 민간협력단체 및 지역사회와 적극 공감대를 형성하여 ‘따뜻한 경찰 안전한 정읍’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9월 발족한 동 위원회는 여성 청소년 단체 활동 및 사회복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그 간 경찰과 협조 범죄 피해 및 위기 여성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지원에 앞장 서 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주요 활동으로는 명예경찰소년단 힐링캠프 지원, 청소년 비행예방 야간 캠페인, 건전한 졸업 문화 캠페인 등에 적극 참여하고, 생활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가정에 생필품을 지원 등이다.
이날 행사에서도 허인선 위원장 및 위원들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대학 진학의 꿈을 이룬 지역 내 청소년들을 발굴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도 가졌다.(박일희 경위,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