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농촌지역의 빈집(읍․면지역, 동지역의 주거․상업․공업지역 외 용도지역)을 정비해 주거 취약계층과 지역활동가들에게 무상으로 임대해주는 ‘희망하우스 빈집재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시는 “방치돼 있는 빈집을 새롭게 단장해 저소득계층을 비롯 청년과 귀농·귀촌자 등에게 주거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문화 활동가(예술 작가)에게는 만화방과 공부방, 마을 책방 등의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1억2천만원을 확보, 6동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빈집 소유자에게 보수 비용으로 2천만원을 지원하며, 완료 후 입주희망자에게 최대 5년간 무상으로 임대 하는 방식이다. 
사업 희망자는 건축물 소재지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 시청 건축과(539-5862)에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www.jeongeup.go.kr)를 참고하면 된다.
입주대상은 주거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귀농귀촌인, 청년, 신혼부부, 장애인, 65세 이상 노인 및 부양자, 마을(문화)활동가 이다.<자료제공 건축과 팀장 양제용/정리 경영지원편집실장 이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