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산외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25일(목) 오전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강평원 면장 주재로 월례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 안건은 산외면 관내 리별 당면한 문제점과 행정 전반에 관한 토의,마을별 문제점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강평원 면장은 “일선에서 수고하는 이장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행정이 도울 수 있는 마을별 애로사항을 우선 처리할 수 있게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시정 홍보사항으로는 △근로자 자녀 장학금 신청 홍보와 대상, 열심히 일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및 사업자 가구, 신청기간중 국세청에서 안내문을 받은 수급대상자들은 5월 1일부터 30일까지 국번없이 126번 정읍세무서에 문의하도록 했다.
△통합사례 관리사업 지원을 위한 위기가정 제보 협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통합 사례관리사업 시행에 따라 저소득층 가구중 위기상황에 놓은 가구 발생시 제보를 당부했다.
이밖에도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반납시 지원계획 홍보,산불방지 마을 앰프 방송 실시,아름다운 농촌만들기 캠페인 참여,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안내,목재 펠럿 보일러 보급사업 신청,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신청 안내 등 이장들의 협조를 당부했다.(안종대 산외지국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