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민선7기 공약사업인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데이’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프로그램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정의 초등학교 3∼6학년 자녀와 아빠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사회생활과 학업으로 대화가 부족한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또 참여 가족 간 교류를 통해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첫 수업이 열린 지난 11일에는 샘물 심리상담센터 정일신 강사의 아버지 양육 효과에 대한 강의와 아버지·자녀가 함께하는 커플 요가(애니멀 플로우)가 진행됐다. 
이서연(보성초 3) 학생은 “아빠와 같이 동물처럼 움직여보는 요가가 재미있었어요. 다음 주에 하는 만들기도 너무 기대돼요”라며 소감을 표현했다. 
센터 관계자는 “내달까지 11회에 걸쳐 진행되는 문화체험과 스포츠체험, 1박 2일 캠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가정문화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사진 및 자료제공 주민지원과 과장 백준수 팀장 이지수 담당 이상은/옮김 이영주실장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