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록 품은 5월 내장산 음악으로 물든다!
오후 2시 내장사 경내에서 열려  

내장산은 가을 단풍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내장산은 어느 한 계절 아름답지 않은 적이 없다. 가을은 붉은 빛 단풍으로, 겨울은 눈부신 설경으로, 그리고 여름은 생명력 가득 담은 짙은 푸름으로 사람을 부른다. 온갖 봄꽃과 산 벚꽃, 그리고 갓 나온 새싹들의 조화는 내장산의 또 다른 아름다움이다. 특히 이맘때 생명력과 푸름을 더해가는 초록단풍은 환상적이다. 빼곡하게 늘어선 단풍나무의 무성한 잎들에서 쏟아져 나오는 음이온과 초록빛 가득한 단풍잎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자, 초록빛으로 눈부신 5월 내장산으로 가자. 내장산에는 당단풍과 좁은단풍, 털참단풍, 고로쇠, 왕고로쇠, 신나무, 복자기 등 11종이 서식하고 있다. 해서 멀리서 보면 모두 같은 색, 같은 나무. 하지만 조금만 더 가까이 들여다보라. 저마다의 나뭇잎들이 생명의 윤기를 머금고 존재감을 드러낸다. 눈도, 마음도 절로 편안케 하는 초록의 향연이 당신을 부른다. 
힐링하세요!  25일 오후 2시 내장사 경내 ‘내장산 초록단풍 음이온 힐링콘서트’
올해는 특별히 초록단풍을 좀 더 색다르고 즐겁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정읍시가 ‘2019~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마련한 것. 특히 가을 단풍에 가려 저평가된 초록단풍의 널리 알리겠다는 취지이기도 하다. 
관련해 오는 25일 오후 2시 내장산 경내장산 경내에서 MBC라디오 특집 공개방송‘정읍 내장산 초록단풍 음이온 힐링 콘서트’가 진행된다. 콘서트에서는 귀에 익은 다양한 곡들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출연가수 면면만 봐도 절로 힐링이 되는 듯 하다. 부드러운 목소리와 선율에 담은 의미 있는 가사로 폭 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해바라기’와 따뜻한 음색으로 귀에 익은 가요를 들려줄 최성수, 여기에 잔잔한 목소리에 어울리는 가사를 시처럼 읊조리는조덕배, ‘개똥벌레’와 ‘가을사랑’의 파워 넘치는 가수 신계행이 함께 한다. 여기에 ‘삼포로 가는 길’을 노래한, ‘한국의 폴 사이먼’으로 불리는 강은철과 애절하고 달콤한 목소리의 주인공이자 ‘가슴앓이’의 주인공 양하영, ‘나 같은 없는 건가요’의 추가열, 1986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수상하며 이름을 알린 그룹 ‘바다새’, 통기타 싱어송라이터 강지민이 흥을 더한다. 

관람을 원하는 이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면 되고, 무료입장과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일상이 너무 빠르거나 마음이 복잡한가! 곱지 않은 눈길을 보내야 하는 사람이 있다거나 생각만 해도 미운 사람이 있는 이라면 이 날 만큼은 꼭 내장산으로 가자. 초록빛에 얹어진 아름다운 선율이 평안을 주리니!내장산은 빼어난 경관으로만 유명한 것은 아니다. 역사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산이다. 초록빛이 아름다운 이 계절,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숲길 산책에 나서는 것도 의미 있겠다. 
이번 ‘내장산 초록단풍 음이온 힐링콘서트’를 준비한 정읍시 성장전략실 최간순 실장은 “그동안 내장산이 가을 단풍만 아름다운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은 초봄 초록단풍과 연두색, 봄꽃의 조화로움도 내장산이 갖고 있는 대표적인 아름다움”이라며 “당초 예상했던 시기보다 늦어졌지만 많은 분들이 내장산을 찾아 콘서트를 즐기며 힐링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