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제1431호 편집위원회 여담...//

본보 제1431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사진) 회의가 지난 19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점검취재-2’에서는 구절초 테마공원 그동안 얼마나 투자됐고 앞으로 구절초국가정원 조성사업과 관련해 투자 계획을 점검하기로 했다. 구절초공원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추진되고 있다. 본보 편집위원들은 특히, 구절초테마공원과 구절초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점은 자타가 인정하지만 시내중심의 경제효과로 이어지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표했다. 정읍시내와 연결해 볼거리 확충 방안에 대한 연계 노력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그것이 궁금하다’에서는 정읍시의 ‘에코축산 청정정읍’ 조성 목표로 추진중인 축산분뇨 처리방향을 점검하기로 했다.정읍시는 향후 10년간 2개분야 6개 전략,16개 과제를 계획중이어서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보도하기로 했다.‘의회소식’에서는 정읍시의회 244회 임시회 2차 정례회 주요 시정질문을 통해 본 문제들을 점검하기로 했다.20일 열린 임시회에서 이도형,정상섭,이남희,기시재 의원이 시정질문을 벌였다.(관련기사 2면)‘이런일 저런일’에서는 면 소재지에 위치한 A교회 교인들이 교인 다수의 서명을 받아 담임목사 B씨의 퇴출을 추진하면서 빚고 있는 갈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 내용을 제보한 교인들은 B목사가 지난 10여년간 교회 공금을 사용하는데 있어 제대로 된 정산이나 사용처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되지 않았다며 이유를 주장했다.또한 정읍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추진과 관련해서 편집위원들은 학교 통폐합도 추가 검토하고 촉구해야 하겠지만 쉽지는 않은 사안이라고 입을 모았다. 정읍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남녀공학 추진과 관련한 준비모임 가진 후 7월중 전문가 찬반토론과 질의 응답을 갖기로 했다.정읍교육지원청은 “남녀공학 추진은 학생들의 중학교 선택권 확대와 통학여건 개선,학습권 보장 등에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지역화제’에서는 2019 KFA U-14 국가대표팀에 소집된 신태인중 백승헌 선수(WF)에 대한 축하와 동문들의 지원 사례 등을 보도하기로 했다.
백승헌 선수가 U-14 국가대표에 선발됐다는 사실을 전해들은 학교측과 출향인사 김현덕 재경정읍시민회 부회장은 24일(월) 축하 및 환영행사를 열고 백승헌 선수를 격려했다.
김현덕 부회장은 당초 이날 신태인중학교 축하 현장을 찾아 격려할 예정이었지만 개인적인 업무와 겹쳐 현장을 방문하지는 못했다.
김현덕 부회장은 2018년 재경신태인초총동문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신태인중학교 축구부에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보도 그 후’에서는 정읍시 성장전략실에서 정읍시내 볼거리 확충 차원으로 추진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설치 본격화와 관련해 점검키로 했다. 내장산리조트 용산호 내에 설치할 예정인 용 승천분수를 위해 정읍시는 송하진 도지사에게 도비 10억의 지원을 약속받았고, 국비 10억을 포함해 50억 규모의 용승천분수를 설치할 계획이다.‘알아둡시다’에서는 6월 25일부터 개정 시행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탐구하고, 혈중알코올농도 기준, 음주운전 벌칙 수준 상향 내용에 대해 독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기타 안건’으로는 지난해 8월 발생한 교통사고와 관련해 피해자인 중학교 1학년 A군과 아버지 B씨가 조사 결과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함에 따라 이를 확인하고 조사 내용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점검키로 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