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의원 규탄 기자회견 이어 사무실 항의 방문
전북 국회의원 4명, “전북 교육청의 전횡과 횡포” 비난 

전주 상산고의 자사고 폐지와 일반고 전환을 촉구하는 정읍지역 시민단체 회원들이 자사고 폐지를 비난한 유성엽의원 규탄 기자회견에 이어 사무실을 항의 방문했다.
장세희 참교육학부모회 전북지부장과 차상철 상산고 자사고 폐지 전북대책위 대표,노재화 전교조 전북지부장,노환영 정읍시농민회장,오유미 정읍혁신학교 네트워크대표를 비롯한 16개 단체 회원들은 지난 1일 정읍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회원들은 △상산고는 평가결과 인정하고, 자사고 폐지,일반고로 전환하라 △정치권은 교육자치 인정하고, 자사고 폐지에 앞장서라 △교육부는 자사고 폐지 동의하라 △촛불의 명령이다.문재인정부는 자사고 폐지공약 이행하라 △유성엽 의원은 정읍시민 의사와 반하는 자사고 찬성발언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1일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생각하는 전북 국회의원 일동’으로 모인 김종회·유성엽·정동영·조배숙 국회의원은 “전북 교육청의 전횡과 횡포가 상산고의 자사고 강제 취소라는 어처구니 없는 결론으로 이어졌다”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전국 11개 시·도 교육청이 모두 교육부가 제시한 커트라인 70점을 따른 가운데,
유일하게 전북만 80점으로 상한을 높인 순간부터 이미 상산고 죽이기 시나리오는 시작되었던 것이라며, 자율형 사립고는 2001년 자립형 사립고로 시작해 20년 가까이 시행해 온 교육 제도라고 말했다.
유성엽 의원을 비롯한 전북지역 4명의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은 자신의 정치적 견해와 다르다고 해서 일방적으로 취소를 강행하는 것은 21C식 교육 독재나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의원들은 “더 이상 자신의 정치철학과 다르다는 이유로 행해지는 비상식적이고 비민주적인 독재 행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이준화 기자)

-사진은 정읍지역 16개 시민단체 회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자사고 폐지후 일반고로 전환하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