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의 부패방지 청렴 분위기 확산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은 7월 15일(월) 정읍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유·초·중·고·특수학교 행동강령책임관, 사립 중·고등학교 부패방지 청렴 업무담당자, 청 소속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행동강령책임관은 소속 기관의 공무원에 대한 공무원 행동강령의 교육·상담, 위반행위의 신고접수, 조사처리, 그 밖에 소속 기관의 행동강령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각급 학교 교감(원감)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전라북도교육청 ‘찾아가는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송용섭 감사관의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송용섭 감사관은 다양한 감사업무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을 사례와 판례를 들어 보다 알기 쉽게 전달했다.
교육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행동강령책임관으로서 막중한 책임의식을 느끼며 더욱 성실히 업무에 임하겠다.”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정읍교육지원청 장성열 교육장은 “공직자부터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투명한 청정 정읍교육 실현으로 교육현장의 부패방지 청렴 분위기를 확산 하겠다.”고 밝혔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