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이 지난 31일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주민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치안설명회에서는 협력 단체장들과의 접견을 통해 평소 협력 치안에 적극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평온한 지역 치안 유지를 위해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는 협력단체장, 마을 이장, 성폭력·가정폭력 상담소장, 장애인협회 사무국장, 언론인, 공무원 등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사회적 약자에게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으로 피해회복 기여 유공인 신구철 등 3명에게 감사장을, 신속·친절한 교통사고 처리로 치안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농소파출소장 최기열 경감 등 직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사진)
또한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시설 개선 요구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 직접 경찰관들이 진출하여 도로여건 등을 확인하고 시설물 설치 등 적극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답변했다.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은 이어 정읍시 신태인에 위치한 북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북부노인복지관은 재단법인 대한성공회유지재단이 정읍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농촌형 노인복지관으로 정읍지역 북부권 5개 읍면(신태인, 이평, 정우, 감곡, 태인) 지역 어르신들의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곳이다.
조용식 전북청장은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시며 인사를 드리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직접 준비한 야광조끼를 어르신들에게 입혀드리고 안전모를 씌워드리면서 “야간에 도보시 시인성 확보를 위해 야광조끼 꼭 입으시고, 이륜차 운전시 안전모도 반드시 착용을 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어르신 교통안전을 위해 교통시설 확충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전북경찰이 되겠다.”고 밝혔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