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새마을회(회장 임환규) 새마을문고정읍시지부(회장 손경호)가 주최 주관한 ‘제19회 청소년 인문학캠프’가 지난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 동안 서울시 일원에서 개최됐다.

정읍지역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새마을회가 목표로 하는 생명·사랑·공경운동에 대한 실천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캠프에는 중·고교생 및 인솔자 80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첫날 서울 코엑스 별마당도서관과 남산타워, 도봉구 의회와 도봉구청을 견학하고 강북청소년수련원에서 편지글과 기행문쓰기, 레크레이션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봉구의회에서는 이태용 의장과 정읍출신 강철웅 의원이 학생들을 맞이하고 구의회의 역할과 지방자치에 대해 설명하고 꿈을 펼쳐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어 둘째날에는 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IoT(사물인터넷), 드론, 크리에이터, AR(증강현실)등 4차산업에 대한 체험을 실시하고 종로구 소재 윤동주 문학관을 견학후 정읍시립중앙도서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편지글쓰기부문 △최우수상(교육장상) 이세연(서영여고 1년), 주빛나(정읍여중 1년), 유승헌(호남중 2년) △우수상(새마을지회장상) 손주영(정읍고 2년), 이한결(정읍여중 2년) △장려상(문고회장상) 유경서(학산고 1년), 이주원(정일여중 1년)학생이 수상했다.
기행문쓰기부문 △최우수상 이소희(서영여고 2년), 채문주(학산중 2년) △우수상 김가영(서영여고 2년), 유래은(정일여중 1년) △장려상 김나현(서영여고 2년), 김나연(정일여중 1년)학생이 수상했다.
봉사상부문 △정읍시장표창 유승준(정읍중 2년), 정진현(호남중 2년), 박정민(호남중 2년), 박예빈(정일여중 1년) △정읍농협조합장표창 홍수윤(서영여고 2년), 김명환(호남고 1년), 김해정(학산여중 2년), 손아영(정일여중 1년)학생이 수상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