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주요사업장 방문 결과보고 통해 문제 확인을...
-제1441호 편집위원회 여담

본보 제 1441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사진) 회의가 지난 4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의회소식’에서는 진행중인 정읍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이모저모를 보도하고, 각 위원회별 주요 사업장 20여곳을 방문한 결과보고서를 분석해 여기서 나타난 문제들을 향후 점검하기로 했다.
또한 정읍시의회 한빛원전 조사특위 본격 가동과 관련해 향후 주요 활동계획 등을 보도하기로 했다. 
‘이런일 저런일’로 보도할 계획이던 정읍천 자전거도로 이용자 부상사고 처리 청원 결과에 대해서는 사고 내용이 경미한데 필요이상 문제를 야기하는 내용을 기사화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많아 취소했다.
‘시민단체소식’에서는 정읍경실련이 맨홀,블랙홀,과속방지턱에 대한 제보 통해 시민권리찾기에 나서겠다고 밝힌 배경과 차량 운전자들이 많은 불편을 느끼고 있는 맨홀과 과속방지턱에 대한 불편과 문제를 추가 취재하기로 했다.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추석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 내용도 확인키로 했다. 
정읍시는 오는 20일까지 상수원 수계와 산업 및 농공단지,공장밀집지역,폐수배출업소와 주요사업장 점검방법과 취약지 관리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보도 그 후’에서는 회전교차로 설치지역 늘고 있는 점에 적극 지지하는 입장으로, 국도대체우회도로 위주 국토관리청 주관으로 추진을 검토중인 주천삼거리와 하모교차로 설치 검토 회의 결과를 확인키로 했다.
‘그것이 궁금하다’에서는 일반인 1명과 8명의 공무원들에게 주어진 규제혁신 아이디어 시상 내용과 제안된 주요 규제혁신 아이디어와 최우수 아이디어 내용, 배경 등을 확인 보도할 계획이다.
‘보도 그 후’에서는 정읍 농산물도매시장의 역할과 침체 사유는 무엇이 문제인지 점검하기로 했다.
정읍농산물도매시장은 최근 유시장 방문시 시설개선과 시장 활성화 홍보 강화를 요청했다.
‘지역 소식’에서는 창암 이삼만대한민국휘호대회 및 학술대회 논문 공모와 정읍향토문화장학재단 3기 출범과 관련 김종호 이사장과 임원들의 주요장학사업 지원 실태를 확인하고 보도해 많은 시민들이 동참토록 할 계획이다.
‘지역소식’으로는 정읍시 동원제지에 위탁운영 중인 정읍시 쓰레기 소각장과 관련 외지 쓰레기가 반입해 소각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을 확인 보도하기로 했다.
 2018년 기준 동원제지 소각장은 생활쓰레기 1만4천톤을 소각해 18억의 예산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