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금을 받으실 수 있도록 집중 추진 

국민연금공단 정읍지사(지사장 강연,사진)는 추석명절을 맞아 기초연금제도 안내 및 공단의 기초연금 사업에 대한 추진을 실시한다. 
가족과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을 활용하여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집중하는 것이다.
올해는 전년도 기초연금액 인상(20만원→25만원)에 연이어 소득하위 20%이내 저소득 어르신들에 대한 기초연금액이 인상(25만원→30만원)되면서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공단은 65세가 되는 어르신 신청안내 및 탈락자, 취약계층 등 수급가능 어르신 발굴 안내 외에도 명절, 기초연금액 인상 등 주요 이슈시기에 맞춰 기초연금 집중 홍보를 실시하여 “한 분이라도 더” 기초연금을 받으시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격오지 거주, 거동 불편 등으로 방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신청만 하면 어르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공단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는 “찾아뵙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연 지사장은 이번 집중 홍보기간 동안 “기초연금이 국민연금과 함께 어르신들의 노후소득보장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초연금제도를 제대로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