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가 주최하고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JBSC청년창업 해커톤’이 9월 27일(금)부터 9월 28일(토)까지 모항해나루가족호텔에서 무박 2일 일정으로 개최했다.

  대학생들의 시각으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의식을 높이고자 실시된 창업해커톤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 짧은 시간 동안 기획자와 개발자가 협업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경연
 청년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간호학과, 치위생과, 방송연예미디어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 약 40여명이 참가해 창업성공사례 특강, 창업아이디어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의 경연을 펼치면서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해커톤에 참석한 청년들은 경영지도사, 창업지도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조별로 창업아이디어 발굴, 창업사례공유, 사업계획서 등을 직접 작성 및 분석 해보고 결과물을 발표했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지역내 창업관련 전문가들로 평가위원을 구성하여 심사를 진행했다.
 대상인 전북과학대학교 총장상에는 전동을 이용해 유아의 숙면을 돕는제품을 제안한 맘스터치팀이 수상했고, 그 외 5개팀이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한수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청년들이 직접 아이템을 개발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창업에 대해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김영화 담당,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