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제1450호 편집위원회 여담

본보 제 1450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 회의가 지난 13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지난주부터 편집위원으로 활동을 시작한 김종석(주,코아)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을 벌였다.
‘현장점검’에서는 ‘내장산 단풍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올 가을 내장산단풍이 전국 최고의 단풍관광지 명성을 유지했는지 여부를 국립공원관리사무소측의 평가를 확인키로 했다.올 내장산 단풍은 가을 단풍 절정시기에도 푸르거나 반대로 낙엽화 진행 속도가 빨랐던 원인은 무엇인지, 단풍나무 보식과 수세강화 및 관리 강화 방안은 있는 것인지 점검해볼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0년 정읍시 총 예산규모(9천152억)와 유진섭 시장의 시정연설 쟁점 사항을 점검키로 했다.
2020년 정읍시 예산 총액은 일반회계가 8천530억 원, 특별회계가 622억)으로, 당초예산 8천512억보다 7.5% 증가한 수준이다.‘의회소식’으로는 정읍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2차 정례회 이모저모를 게재할 계획이다.
각 부서별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심사를 비롯해 1차 본회의에서 있었던 의원 5분 자유발언 내용중 관심내용은 확대 점검하기로 했다.
시의원 5분 자유발언은 황혜숙 의원(지역업체 보호 및 지원지침 모든 산업확대를...)과  조상중 의원(이순신장군 스토리텔링 성황산 리모델링 필요), 김재오 의원(정읍시 농업정책은 무엇?),고경윤 의원의 개발도상국 지위포기 철회 촉구 건의안 등이다.
‘지역화제’로는 정읍시와 JB 금융지주 전북은행연수원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1만평 규모에 500억원을 투입해 2020년 상반기 추진한다는 내용을 기획 보도하기로 했다.또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KT&G부지도 매입 의사를 보이는 인수자가 있어 리조트 부지 분양률이 급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이런일 저런일’에서는 올 봄 북한방문을 추진하다 무산된 후 경비문제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확인 보도하기로 했다.
정읍시는 당시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5명의 방문을 위해 3천만원을 지불했지만 반환받지 못하고 있다.
또한 오는 12월 28일 치룰 예정인 정읍시체육회장 선거 어떻게 진행되는지, 선거관리위원회 구성과 운영 방침 등을 확인키로 했다.또한 기초질서 지키기 연중기획으로 “차량보다 보행자가 먼저입니다”를 지속 보도하기로 했다.
편집위원들은 이와 함께 인구늘리기를 위한 파격적 방안 고심과 이순신장군 스토리텔링 통한 관광자원화와 적그 동감한다며 지지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