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재철)는 2020년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참여할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12월 3일 오후 2시에 정읍시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입후보자격에 관한 사항 △예비후보자등록 관련 피선거권에 관한 사항 및 예비후보자 등록서류 작성 등에 관한 사항 △법정 선거운동 및 각종 제한․금지되는 사항 △정치자금 수입․지출 및 선거비용 회계보고에 관한 사항 등 예비후보자를 비롯한 선거사무관계자들이 알아야 할 선거사무 전반에 대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은 금년 12월 17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입후보예정자가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친 때에는 △선거사무소 설치 및 현수막 등 게시 △명함 배부 △예비후보자홍보물 발송 △어깨띠 및 표지물 이용 △전화 이용 등 법에 허용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등록일은 2020년 3월 26일(목)부터 27일(금) 양일간이고, 사전투표기간은 2020. 4년 10일(금)부터 11일(토)까지 이틀간 전국에 설치된 사전 투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정읍선관위 박민수, 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