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연구원 질문 통해 주제에 대한 이해도와 창의력 검증
최종 선발된 6명 2월경 5박 7일 유럽연수 특전 부여

첨단방사선과학연구소가 주관한 2019 과학탐구대회가 지난 20일(수) 오후 2시부터 연구소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과학탐구대회는 정읍시 관내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1차 발표자료 제출을 통해 선별된 29개팀 중 9개팀(2인 1조)이 본선에 진출해 주제 발표와 질문 답변식으로 진행됐다.
3가지가 출제된 과학탐구 주제는 △방사선 육종분야 △방사선 동위원소 △방사선 기기(계측) 분야 등이다.
본선대회 최종 입상 학생은 △대상 배영고 2년 김현민,윤준민 △최우수상 2팀 정주고 2년 박주해,박솔미,배영고 1년 이두원,이승규 등이다.

▷첨단방사선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올해 과학탐구대회는 첨단방사선과학연구소 단독으로 진행하지만 내년부터는 정읍시와 정읍교육지원청이 함께 할 예정”이라며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과학과 관련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입상자는 해외연수의 특전을 부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연구소측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탐구력 향상,과학에 대한 선호도 제고,미래 과학에 대한 지식 및 견물을 넓혀 장래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과학탐구대회를 정례화 할 방침이다.
정읍시를 비롯한 지자체의 지원에 대한 지역 공헌사업의 하나로 추진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라고.
정읍시 첨단산업과 관계자는 “올해는 연구소 자체적으로 모든 비용을 부담해 실시했지만 내년에는 예산에 반영해 지역 청소년들의 과학인재로 성장하도록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는 3개팀 6명을 최종 선발했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을 선발해 해외연수의 특전과 포상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2월경 유럽 유수의 연구소로 5박7일간 연수에 나설 계획이다.(이준화 기자)

-사진은 과학탐구대회 참가 학생의 발표 모습과 전체 참가자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