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은 지난 12일 공동급식작업장에서 자원봉사자와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및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나 사회단체의 지원을 받지 못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무료생필품과 2주분량의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격려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지속되는 농업농촌경제의 어려움과 매서운 겨울한파 등으로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마련했다.
수혜 가구당 라면·화장지·세제·두유 등 총 150여가구에 50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120여가구에는 2주분량의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으며, 행사기금은 정읍농협 나눔이있어 행복한가게의 수익금으로 지원되었다.
유남영 조합장은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매서운 겨울한파를 이겨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읍농협은 지역사회를 돌아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농협은 지난 2000년부터 점심도시락 무료급식, 무의탁노인 밑반찬 지원, 쌀자장면 무료급식, 무료연탄지원, 소년소녀가장 교복입히기등 다양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