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리조트 내에 특급 관광호텔이 들어서 정읍시가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고 관계자가 밝혔다.

정읍시와 전북도, (주)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은 6일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연수원 시설 부지(1만816㎡)에 관광호텔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은 유진섭 시장과 ㈜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 김호석 회장, 전라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호텔 건립 부지는 2007년 KT&G에서 부지를 매입해 2015년 연수원을 건립하고자 착공했으나 공사가 중단된 상태로 수년간 방치돼 있었다는 것.
최근 ㈜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 김호석 회장이 내장산 골프&리조트와 연계한 숙박시설을 구상하던 중 관광호텔 건립 투자를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호텔은 사업비 252억 원을 투자해 지하 3층과 지상 4층 규모로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약 70실의 객실과 카페, 레스토랑, 연회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게 되며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내 신규 고용 창출과 체류형 관광인프라 구축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는 것.
이날 협약서에 따르면 정읍시와 전라북도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처리와 행정에 관한 사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자료제공 관광과 팀장 이귀남/정리 김남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