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4명 검사 중, 확진자 동선 및 접촉자 파악에 주력 
2월 16일 전주신천지교회 예배 참석, 대구 방문 이력 없어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사진)는 코로나19 도내 일곱 번째 확진환자(여, 26세)가 발생함에 따라 즉각대응팀을 꾸리고 이동 경로와 접촉자 등에 대한 심층역학조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지난2일 도내 거주 A(여, 26세)씨를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검사한 결과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A씨는 군산의료원에서 격리 입원 치료 예정이다.
최초증상은 지난2월 28일 발열(37.3℃)이 발생했고, 3월 1일 전주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통해 검사를 실시 한 결과였다.
역학적 연관성으로 A씨는 신천지 교인으로 지난2월 16일 전주신천지교회 예배에 참석했고, 대구·경북 방문 이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
한편 A씨의 어머니는 지난2월 28일 검사결과 음성으로 판정됐고, 아버지는 3월 1일 검사 실시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며, 남매 2명은 검사 예정이다. 이들은 모두 현재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전라북도는 A씨가 확진판정을 받은 지난2일 오전 9시경 즉각대응팀을 꾸리고 이동경로와 접촉자 등에 대한 심층역학조사에 착수해 확진자와 가족인 접촉자들에 대한 동선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즉각대응팀은 확진환자의 진술, 신용카드 사용 내역, 핸드폰 위치 추적, CCTV 분석 등으로 접촉자와 동선을 파악해 접촉자는 자가격리를 하고, 방문한 시설에 대해서는 철저한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는 것.<자료제공 전북도청 감염병관리팀장 박경자/정리 김만종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