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사물인터넷 제품서비스 확산사업’의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사물인터넷 활용 제품·서비스 개발 사업을 평가해 우수한 평점을 받은 사업으로 사업의 기술성과 사업성 확보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올해 공모과제로 추진한 사업이다. 
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고부가가치 산업인 ICT 융합 산업 선점을 위해 시비 1억4천6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사물인터넷 기반 지능형 계사 플랫폼 확산사업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해 시는 지역의 양계사업 소득증대 실현과 농·생명 산업 성장동력을 위해 지난 20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및 ㈜이모션과 협약을 체결했다고도 밝혔다.
시는 양계농가에 최적의 출하 시기 확인을 위한 스마트 저울과 계사 내 구동장치를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한국형 환경제어시스템을 보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총사업비 7억6백만원(국비 3억5천만원, 도비 6천250만원, 시비 3억여 원 등 포함)으로 스마트 저울 40동과 환경 제어장치 7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정확한 양계의 계측을 통해 적정 시기에 출하해 사료비를 절감하고, 계사 내 환기 팬, 조명, 급이기, 급수기, 히터기 등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으로 노동력 저감 등 농가 소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자료제공 축산과 팀장 김선숙/정리 김태룡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