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0억 규모 투자, 50명 일자리 창출 기대

정읍시는 29일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새롭게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3개사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주)에코비즈넷 조정섭 대표, (유)한터 안병한 대표, ㈜안정개발 박진근 대표가 참석했다.
㈜에코비즈넷은 강원도 춘천에 소재한 기업으로 총 4천948㎡ 부지에 1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첨단연구단지 내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한 기술 개발로 각종 미생물 제제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유)한터는 건강식품인 블랙커런트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생산하는 기업으로 4천418㎡ 부지에 20억원을 투자해 첨단과학산업단지에 둥지를 튼다.
또한, ㈜안정개발은 최신 철재시스템 마루틀 등 건축 신자재를 제조하는 신설기업으로 4천537㎡ 부지에 2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축 할 계획이다.
이번에 투자를 약속한 3개 기업은 올해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총 50억원을 투자하고, 약 50명을 신규 고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자료제공 첨단산업과 팀장 최승호/정리 김태룡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