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 지금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원장 김 숙, 이하 전주영체)는 해마다 진행해오던 대면 수업형식의 방과후 활동이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워지자 이를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로 대체하여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7월 3일부터 전주영체 홈페이지(http://jev.or.kr/온라인학습방/방과후프로그램)에 탑재되는 동영상 콘텐츠는 도내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후 승인 절차를 거쳐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QR코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 
  영어에 좀 더 친숙해지고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된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는 요즘 학생들 사이에 크게 유행하고 있는 1인 크리에이터의 형식을 빌려 8명의 원어민 선생님들이 직접 연출하고 제작했다. 
  총 16편으로 제작된 동영상 컨텐츠는 홈베이킹, 캠핑, 마술, 종이축구, 박수 놀이, 종이접기, 그림 그리기, 수수께끼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미국,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의 놀이문화와 관련되어 있어 우리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자연스러운 문화교류의 장이 되도록 만들었다.
  전주영체가 제공하는 이번 방과 후 동영상 컨텐츠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수업 및 협력 수업이 어려워진 온택트 시기에 학생들이 혼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유용한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전북도청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교사 김진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