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 창의력충전소! 2020 특별기획전 ‘별난물건박물관’이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전라북도과학교육원(원장 김영찬)은 전시체험관 1층에 ‘특별기획전 별난물건박물관’을 마련하고, 학생과 도민들이 체험과 관람을 통해 만지고 놀 수 있는 즐거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별난물건박물관은 움직임으로 반응하는 별난 세계존, 소리로 듣는 상상의 즐거움존, 일상에서 찾아낸 반짝 아이디어존, 영롱하고 찬란한 빛의 향연존, 과학 속에 숨어있는 재치존 등 5개 분야에 걸쳐 130점이 전시되어 있다. 
관람객들은 아인슈타인의 시선, 스틸드럼, 비상금 양말, 연인을 위한 장갑, 내손이 스위치, 빙글빙글 용수철 등 상식을 깨는 엉뚱하고 기발한 작품과 재미있고 특이한 별난 물건 속에서 과학 원리를 깨닫고 상상력과 창의성도 키울 수 있다. 
전시체험관은 공휴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10시부터 매일 6회씩(각 회당 50분 체험) 운영되고, 체험의 편의를 위해 현장접수로 진행하며 단체(10명 이상)의 경우 전라북도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을 받고 있다.<자료제공 전북도교육청 전라북도과학교육원장 최영찬  최금희 교육부장/옮김 경영지원편집실 이영주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