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은 지난 5일 10시 2021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특수학교(유치원·초등) 교원 임용시험 실시에 대한 사전예고를 도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에 공고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021학년도 유치원교사는 일반 46명, 장애 4명으로 50명을 선발하고, 초등교사의 경우 일반 80명, 장애 6명으로 86명을 선발한다. 특수유치원교사는 일반 2명, 장애 1명으로 3명을, 특수초등교사는 일반 6명, 장애 1명으로 7명을 선발하여 총 146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 최종 선발인원이었던 221명보다 75명이 감소한 인원으로 각 선발 분야별로 정원증감 요인과 퇴직, 휴·복직 등을 반영한 사항이며, 자세한 사항은 9월 9일(수) 초등교원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원서는 10월 4일(일)부터 10월 8일(목)까지 5일간 전라북도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 시스템(http://edurecruit.jbe.go.kr)에서 접수하게 되며, 제1차시험은 11월 7일(토)에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유치원교사와 특수유치원교사의 경우 교육과정 출제범위가 변경되고, 모든 선발분야의 교직논술 과목의 답안지 양식과 배점이 변경되어 응시자들은 관련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의 알림마당, 시험/채용정보에서 초등임용시험 게시판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자료제공 전북도교육청 교원인사과 과장 오효열 고시관리담당사무관 채석기  담당 유보형/옮김 김태룡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