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3호 편집위 여담

본보 제1493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 사진) 회의가 지난달 23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기술센터 내 각 부서별로 진행중인 교육현황과 이수자에 대한 관리 실태, 관련 지도교수 지원 및 이수자에 대한 특전 및 실효성 등을 점검키로 했다.    
‘현장민원’에서는 정읍시가 정읍천에 가설중인 달하다리 공사와 관련해 현장 주변 상가들이 진동과 소음으로 피해를 입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부분을 확인 보도키로 했다.
우회도로 달하다리 공사장 주변 상가의 피해 상황과 실태 등을 점검하고, 정읍시와 공사 시공업체의 조치 여부를 확인키로 했다.
본보 편집위원들은 다리의 기능 외에 공연 등의 공간까지 만드는 달하다리의 효율성 여부와 추진 배경 등에 대해 점검키로 했다.
‘그것이 궁금하다’에서는 지역개발촉진사업으로 진행된 공감플러스 등 관내 유사사업을 점검하고, 운영 단체의 수입과 지출, 수익금 활용 내역 등을 확인해볼 예정이다.
대상 사업지는 상동 공감플러스, 덕천 황토현어울림센터,소성 꽃두레행복마을센터,신태인 백연권역정비사업지 등이다.
‘이런일 저런일’에서는 카톡을 이용한 보이스피싱이 성행하고 있는데 대해 피해 예방책을 점검해볼 계획이다.
피해자들은 아들이나 딸처럼 위장한 후 급하다며 입금 또는 기프트카드를 구매해 전달토록 요구하는 것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피해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편집위원들은 보이스피싱 피해사례를 게재하면서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현장취재’에서는 전자선가속기 이용 축산악취저감 기술개발사업 중간보고회가 열린 현장을 취재해 추진 과정을 점검한다.
 24일(목) 오후 2시 첨단방사선연구소는 지난달 24일(목) 연구소 국제협력관에서 전자선가속기를 이용한 축산악취저감 기술개발사업 진행 상황에 대한 중간보고와 질문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연속보도’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막바지 2단계 방역수칙 이행 여부 확인과 연속해서 발생하는 코로나19 확진자와 이들에 대한 역학검사 결과 등에 대해 확인 보도하기로 했다.
‘기초질서 지키기 연중캠페인’에서는 본보가 지난 1492호에서 지적한 불법 주정차 단속 현황과 단속지별 문제점에 대해 확인키로 했다.
또한 정읍시가 추진중인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이행 여부 점검 결과를 확인하기로 했다.
정읍시는 정책실명제 운영 규칙에 따라 사업비 10억 이상, 용역비 1억 이상 사업 총 42건 을 점검 대상으로 삼아 그간 추진상황과 문제점 등을 확인하기로 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