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조선소 가동중단, 한국 GM 군산공장 폐쇄 등 최악의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송하진 號의 2019년‘위기전환 일자리 대책’이 전국 평가에서 광역 시·도 1위로‘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 사진)는 지난 2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전국 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정책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정세균 국무총리,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등 중앙부처 인사와 수상 지자체장, 관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전북도에서는 우범기 정무부지사가 참석해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대상 상패를 수여 받았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0년부터 매년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고용률, 취업자 등 정량지표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자치단체의 일자리 대책의 적합성·효과성 등 정성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시상하고 있다. 
전라북도는 ’17년 종합대상, ‘18년 최우수상, ’19년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일자리정책분야 평가에서 광역시·도 1위로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4년 연속 수상과 함께 인센티브 3억원을 확보했다. 

또한, 기초자치단체는 전주시가 최우수상을 군산시·남원시·완주군·무주군·순창군이 각각 우수상을 받아 지역에서 1차 자체 평가를 거쳐 중앙으로 추천한 6개 시·군 모두가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자료제공 전북도청 일자리취업지원팀장 정미화/정리 김남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