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제1504호 편집위 여담

본보 제1504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 사진) 회의가 지난 16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보도 그 후’에서는 정읍시 공설시장 관리 실태를 확인 보도할 계획이다.
‘의회 소식’에서는 2020년 행정사무 감사를 통해 본 정읍시 실과소 주요 사업의 문제점을 점검키로 했다.
‘그곳이 궁금하다’에서는 수년 전 추진하려다 주민들의 반대로 무산된 내장산 문화광장 대체 우회도로 개설 건에 대한 문제와 현재 추진 상황을 확인해본다.
편집위원들은 이곳 주차장의 장기주차를 막기 위해서 주차요금을 징수해야 한다며, 효율적인 관리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운전자들의 관심사항인 노후경유차에 대해서도 확인한다. 전북도는 지난 4월부터 노후 경유차 단속 기간 설정으로 설정해 추진중이지만 아직 단속을 실행하지 않고 있다.
‘그곳이 궁금하다’에서는 구절초 테마파크 기반시설로 건설되는 출렁다리(109m)와 짚와이어 건설 상황과 지방정원 조성계획 등도 점검한다. 편집위원들은 구절초 공원내 추가 투자는 예산 낭비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현장 확인’으로 국도와 지방도로 신호등과 교차로의 비효율적인 개설 관리 문제를 카메라 고발 형태로 지적할 계획이다.
‘기타 안건’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는 양자강 지원 방안 강구 필요성과 구절초 테마공원 내 구석기 유적지를 잘 보전해 구절초 공원의 볼거리에 추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