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장효열)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1년 6월 13일부터 2026년 6월 12일까지 5년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국내외 보건의료 현장에서 요구하는 간호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지원 관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인증기준은 6개 평가영역(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으로 구성되며 판정유형은 5년 인증, 3년 인증, 한시적 1년 인증, 인증불가로 구분된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평가결과는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 지를 알아보는 공식 척도로 활용된다. 또한 2017년부터는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받은 간호대학의 졸업생만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수험생의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간호학과 장효열 학과장은 “전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대학의 특성화 계획에 따라 보건계열에 강점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번 5년 인증획득은 우리대학 간호학과 운영의 우수성을 인증받은 결과로 그 동안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과 LINC+ 사업 등의 국고사업을 통하여 학과 운영 및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 실적이 강점으로 나타난 결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우수한 보건인력 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자료제공 전북과학대학교 부속실 고아라/옮김 경영지원편집실장 이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