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은 질높은 유아교육 운영 지원을 위하여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1.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소 인원 참석으로, 기관 당 1명만 참석하여 전달연수를 실시하도록 했다는 것. 

지난 2월 16일 정읍학생수련원에서 3시간동안 진행된 설명회에는 공사립유치원 원장및 교사대표가 참석하여 『2020학년도 주요성과 및 2021학년도 전라북도 유아교육 핵심과제별 주요 사업』을 살펴보았다. 
가고 싶은 유치원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비젼으로 ‘놀이를 통해 즐겁게 배우는 유아’, ‘자율과 책임으로 행복한 교원’, ‘소통과 공감의 따뜻한 교육행정’,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협력과 지원으로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핵심 과제로 유아발달에 적합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지원했다고도 밝혔다. 
특히 놀이·유아중심 교육과정 운영, 놀이와 쉼 중심의 방과후 과정 운영, 미래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유치원 원격수업 운영계획 수립,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교육으로 실천하는 지구사랑 환경사랑교육을 유치원 현장과 가정에서 다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는 것. <자료제공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이영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