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 방송연예미디어과에서 주최한 연극 “연지시장”이 지난18일(금)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공연됐다. 

이 공연은 전북과학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현대)의 캡스톤디자인 과목(공연제작실습)에서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연극 “연지시장”은 정읍의 연지시장을 배경으로 한 가족들의 갈등과 사랑을 그린 이야기로 소소한 웃음과 진한 울림을 전해주었다. 
정읍에서 거주하고 있는 정세원, 유순상, 한수정 등의 배우들을 중심으로 진행하여 친근함과 감동을 더 했다는 것. 
정읍의 원도심을 추억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에 직접 오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방송연예미디어과 학생들이 직접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연극을 객석이 아닌 집에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전북과학대학교 방송연예미디어과(학과장 현철주)에서는 정읍시를 소재로 한 연극과 영화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방송연예미디어과 신대호 교수는 이번 공연을 위해 극작과 연출을 진행하였으며, 정읍사 설화 배경으로 한 “달아 내님은”, 정읍의 마을을 소재로 한 “정읍일기”, 동학농민혁명 연극 “이름 없는 영웅들”, 순촌마을 “순이와 촌이” 등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며, 정읍의 홍보와 정읍의 연기예술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공연된 연극 “연지시장”은 2021 거창대학연극제 본선 진출작으로, 정읍을 소재로 한 연극으로 전국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전국대회 공연은 오는 8월 31일 오후 3시 정읍YMCA청소년수련관 녹두홀에서 진행된다.<자료제공 전북과학대 부속실 고아라/옮김 경영지원편집실 이영주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