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의 2001년 정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의 50%인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중인 ’사이버내장산생태정보시스템’구축사업이 지난 8일 오후 2시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사업 착수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이우철부시장을 포함한 관계공무원과 사업수행업체인 (주)VSR,(주)아이엠시티,(주)지오소프트 관계직원들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향후 사업수행 계획및 추진일정등이 보고됐다.
이날 이부시장은 ”사이버 공간에서도 내장산의 수려한 경관과 정보를 실제처럼 생생하고 정확하게 체험할수 있도록 보다 관계자들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것“을 당부했다.
오는 8월중순께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갈 내장산생태정보시스템은 내장산국립공원의 자연경관및 생태계에 대한 자료 일체를 담게 된다.
내장산의 자연경관과 생태계는 물론 내장산 일대의 지질,지형자연학습프로그램과 천연기념물,희귀동.식물 정보등이 데이터 베이스화되는 것.
또 이와 연계해 내장산의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하고 정읍시 관내 관광명소와 특산물,음식점등과 인근 지역을 연계한 관광투어 시스템도 소개하고 사이버 체험관을 구축해 인터넷으로 내장산 생태및 관광.문화를 사이버공간에서 직접 체험할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사이버내장시스템이 구축되면 도시화와 자연접촉 기회를 상실한 도시민과 학생들이 가상공간을 통해 자연을 관찰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데 기여함은 물론 상세한 관광정보 제공으로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