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선거에서 정읍시장에 당선된 유성엽 당선자가 지난 21일 하루동안 정읍시정 업무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초 20일과 21일 이틀동안 시정업무를 설명들을 예정이었던 유성엽 정읍시장 당선자는 21일 하루동안 각 국소별로 간단하게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업무보고를 실시한 정읍시 주요부서는 허가민원실과 기획감사담당관실,자치행정국,사회산업국,건설교통국,보건소,농업기술센터 등이다.
유성엽 정읍시장 당선자가 정읍시정 업무보고를 받은 곳은 구 보건소 자리에 위치한 인수위 사무실.
간략한 보고 형식으로 업무보고를 실시한 허가민원실의 경우 2002년 주요 업무와 함께 현안업무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상동 우미타운 경매와 한국병원 신축관련 민원,장례식장,성광교회 신축관련,채석허가 관련 행정심판 등에 대한 것.
기획감사담당관실 업무는 2003년 국가예산 확보 요구 내용과 올해 감사계획,효율적인 지방재정 투·융자 심사,서해안고속도로 주변지역 개발 기본계획 반영과 관련된 사항 등이다.
사회산업국 소관의 경우 주요 시책 방향과 업무계획 중심으로 설명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경로복지 증진과 노인복지타운 조성,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지역경제 활성화,농산물도매시장 기능 보강 등이다.
건설교통국은 도시계획 재정비와 남북로 개설을 비롯 첨단방사선연구이용센터,잔디구장조성,백제 정촌현 복원,말고개 확.포장사업,축산폐수 공공처리시설 보강사업,상수원보호구역 정비 및 관리,시산하수종말처리장 시설 공사 등이다.
이밖에도 정읍시보건소와 농업기술센터 역시 일반 현황과 올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