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사업을 시작한 사이버내장산 생태정보시스템이 지난 1일 최종보고회와 시연회를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국비와 시비등 총사업비 3억9천여만원을 들여 구축한 이 시스템은 내장산 국립공원의 지형과 지세, 기후,기상, 지질, 토양등을 지형도를 통해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 내장산의 동물 1백68종, 식물 7백60종, 천연기념물 3백30종에 대한 현황과 목록도 자세히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내장산이 단풍관공 명소임을 부각, 단풍이 어떻게 드는지와 내장산 단풍나무의 특성, 단풍 군락지 등도 상세하게 담았고 내장산의 등산로와 계곡, 자연학습탐방로등 내장산 관광 안내도 빠뜨리지 않고 있다.
특히 내장산을 직접 찾지 않고도 가상체험관을 통해 생태학습을 할 수 있다.
이와함께 정읍의 축제행사, 특산품, 숙박.레저시설, 정읍시 관내 시내버스 노선도 자세히 안내하고 있으며 특히 내장산 4계절 및 축제행사에 대한 동영상서비스도 실시해 내장산을 비롯 정읍시 홍보에 상당한 기여를 할것으로 기대된다.
이와함께 지리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내장산 및 정읍뿐만 아니라 인근 고창.부안.김제.순창.장성에 대한 서비스 및 관광정보 무선인터넷(011, 016, 018, 019) 서비스도 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