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물론, 새로운 희망과 비전으로 민선 3기 정읍시정을 이끌어 가고 있는 유성엽시장.
취임초부터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을 펼쳐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시정의 우선"이라고 강조했던 유시장은 지난 7월2일 취임과 함께 산하 공무원은 물론 각계각층 시민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왔다.
전 읍면동 방문, 행정수요 조사 등을 통해 시민들의 요구와 불편사항을 듣는 한편 정읍시직장협의회와의 지속적이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인사등 불만의 목소리를 사심없이 듣고 있다.
이와함께 시정혁신을 위해 시정 전반에 대한 경영진단을 시행중에 있으며 정읍시의 비전있는 시정개혁과 반부패 대책등 주요 과제의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시정개혁위원회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닻을 올린지 100일을 조금 넘긴 '민선 3기'의 시정방침과 청사진을 정리한다.

*21세기 새정읍 새롭게 만듭시다.
유시장은 취임 후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해''깨끗하고 투명하게''실용과 능률을 바탕으로''긍정적이고 능동적으로'등 4개항의 시정방침을 정해 획기적인 시정 혁신, 시민을 위한 시정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전공직자를 대상으로 1건이상의 시정방침 실천방안을 제안토록 하는 등 종전의 구태의연하고 관습적인 행태에서 벗어나 시민의 입장에서 변화 개혁하는 행정으로의 발전을 위해 고심하고 있다.
산하 전공직자들의 아이디어와 의지를 모아 시정방향인 '21세기 새정읍 새롭게 만듭시다'의 새로운 에너지로 결집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안된 실천방안은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된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2003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시정방침의 원칙아래 공정한 시정을 펼쳐 15만 전시민이 자치행정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 '가장 개성있고 살기 좋은 정읍', '떠나고 부끄러워 하는 정읍'이 아닌 '돌아와 머물며 모두가 부러워 하는 정읍'으로 발전시켜 가겠다는 의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