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시민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새벽시간 실내체육관을 조기 개방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가 실내체육관을 조기 개방하는 시간은 새벽 6시부터 아침 8시까지 2시간.
따라서 시민들은 새벽 6시부터 오전 8시까지 누구나 실내체육관 이용이 가능하며, 족구와 배구,탁구,농구,배드민턴등을 즐길 수 있다.
정읍시가 이처럼 실내체육관 조기 개방에 관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은 동절기를 맞아 기온 저하로 아침 운동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따라서 정읍시는 동절기에 새벽 6시부터 체육관을 무료 개방함과 동시에 운동이 가능하도록 보조조명도 켜 줄 계획이다.
정읍시 시설관리사업소(소장 유종익) 정재희 시설담당은 "이미 원하는 시민들에게 체육관을 조기 개방했지만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이용도가 낮았다"며 "기온이 떨어지는 동절기에 접어드는 점을 감안해 조기개방을 적극 홍보하여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새벽운동을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실내체육관을 조기 개방해 왔으나 하절기 같은 경우는 야외운동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 활용도가 높게 나타나지는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