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선화)는 관계공무원을 포함한 1백5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5일 2003년 새해영농설계 시범교육을 가졌다.
영농설계교육은 이번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13일까지 정읍시 관내 읍면동회의실을 비롯
한 마을회관 등 44개소에서 3천3백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에서는 정읍 쌀 고품질 생산기술을 비롯한 고추, 참깨 등 기간작목교육과 친환경농업, 논농업직접지불제, DDA농업협상동향, 한·칠레 FTA 농산물협상결과 및 보완대책을 비롯한 생활과학기술 교육등이 이루어진다.
농업기술센타는 "전년과 다르게 정읍 쌀의 브랜드화 정착을 위해 친환경 고품질 쌀을 생산 정읍 쌀의 이미지 제고에 역점을 두는 한편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부가가치향상을 위한 농업기술+경영+가공+브랜드 유통 교육에 중점을 두고 실시할 계획"이라며 교육방향을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참여 농가들의 교육에 대한 이해와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장에 노트북을 이용한 파워포인트를 활용할 계획으로 주요 농작업 및 영농기술에 대한 CD작업도 실시하고 있다. 다음은 읍면동별 교육일정.
▲21일=태인면 ▲22일=입암면·소성면 ▲23일=신태인읍·감곡면 ▲24일=농업기술센터(생활개선) ▲27일=북면·칠보면 ▲28일=고부면 ▲2월5일=영원면 ▲6일=덕천면·이평면▲7일=농업기술센터(생활개선) ▲10일=정우면 ▲11일=옹동면 ▲12일=산내면·산외면▲13일=내장상동·상교동·장명동·농소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