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4월 10일(토)에 실시될 2021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를 3월 26일(금) 오전 10시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교육소식-알림사항-고시/공고]에 공고했다.

 이번 시험은 초졸 103명, 중졸 199명, 고졸 741명 등 총 1,043명이 지원했으며, 전주아중중학교, 전주공업고등학교, 전주평화중학교, 전주교도소 등 4개의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응시자별 수험번호에 따른 시험장소는 전라북도교육청 [교육소식-알림사항-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응시자는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수험표, 검은색 볼펜을 준비하고, 중졸ㆍ고졸 검정고시는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개인 도시락 등을 준비하면 된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19 관련하여 응시생의 안전 확보를 위해 관련 법령 및 지침에 따라 감염병 예방 및 안전관리체계 대책을 수립해 실시한다. 이에 따라 시험실별 수용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고, 전 응시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의심대상자에 대한 격리 조치, 시험장 사전·사후 방역소독, 시험장 출입구 단일화 및 출입절차도 강화한다.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자 등 현재 입원치료 중이거나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아 격리 중인 자는 응시를 희망할 경우 반드시‘별도시험장 응시신청서’를 4월 7일(수) 18시까지 제출하여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또한 최근 14일 이내 해외 방문력이 있거나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시험응시를 자제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5월 11일(화) 10시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자료제공 전북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 오효열, 사무관 채석기, 문의 최신애/옮김 김만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