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마다 영농채비가 한창인 가운데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원봉)가 1개조(6명)의 농기계 순회수리반을 편성하여, 농기계 집합수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읍면동당 2회씩 중심지역을 선정하고 이앙기를 중심으로 농기계 집합수리를 실시하고 있다.

 

5월15일까지 펼쳐질 수리활동은 농업인들의 불편 해소와 각종 농기계를 연중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영농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 농업기술센터는 이와함께 본격적인 영농철에는 전화신고(☏535-4344) 기동수리반을 2개조로 편성하여 영농현장에서 고장농기계 수리요청시 현장으로 즉각 출동, 수리함으로써 영농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기술센타에 따르면 농기계 수리시 소요되는 부품대금은 연간 농업인 호당 3만원까지는 시에서 무상으로 지원하고 3만원 초과금액만 농가가 부담토록 하고 있다.

 

매주 월, 화, 목, 금요일은 마을단위 순회수리봉사를 실시하고 수요일에는 순회수리시 고장부위가 심하여 수리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농기계 및 농가가 입고한 농기계를 수리해주는 내방수리의날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수리가 끝난 후 경종 농기계에 한하여 택배서비스를 실시하여 농가들로부터 호응이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