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25일 정읍사공원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져



“배우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 행복한 미래 정읍!”을 주제로 한 제3회 정읍시 평생학습축제 및 방과 후 학교페스티벌 행사가 2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이틀간 정읍사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24일 오후 2시 정읍사예술회관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강광시장, 정도진시의회의장, 오봉주정읍평생학습축제운영위원장, 권이담전북과학대학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시민, 학생, 동아리 회원 등이 대거 참석해 평생학습축제의 개막을 알렸다.
이틀간 계속된 이번 축제에서는 평생학습기관동아리 무대공연 등 5개 무대공연과 성인문해 백일장 대회 등 4개 대회가 펼쳐졌다.
또 평생학습기관 동아리의 신나는 홍보체험장 36개소가 운영됐고 학생창업 및 취업캠프 2개소, 평생학습기관 동아리 및 학생 작품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디카사진 인화서비스와 정읍분재 전시(구절초 무료분양), 그리고 다양한 메뉴의 맛좋고 저렴한 가격의 먹거리관 5개소가 운영돼 호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는 그동안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방과후학교 맞춤형 학습을 통하여 배우고 익힌 사물놀이, 가야금병창, 댄스, 연극 등 신나는 무대공연과 팝송경연대회도 열려 관심을 모았다.
강광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습단체 상호간 공감대를 형성, 평생학습 사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축제였다”고 평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