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보건교사 이혈요법 연수
정읍북초등학교 선진 보건실 시찰

귀(耳)에 침이나 압봉을 이용해 응급환자를 치료하는 이혈요법 연수가 지난 30일 정읍북초등학교(교장 이진상) 과학실에서 있었다.
이날 이혈요법 연수 및 선진 보건실 시찰 행사는 정읍지역 초중고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이혈요법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허기채 정읍교육장은 “학교현장이나 야외학습장등에서 일어나는 응급환자에 대한 대응방법을 약에 의존하기에 앞서 건강상담이나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도 즉각적인 치유에 임할 수 있는 이혈(耳穴)요법과 같은 다양한 대체의학을 이용함으로써 약물오남용을 적극 예방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읍교육청은 이혈요법 연수에 앞서 정읍지역 최초 초등학교 보건실 현대화사업을 실시한 정읍북초등학교의 이진상 교장이 나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될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위한 추진방법과 경험중심으로 심도있게 설명했다.
정읍시 보건교사회 회장을 맡고 있는 덕천초등학교 장인선 보건교사는 “이혈요법은 건강이나 일상생활에서 나타나게 되는 모든 문제의 근원적인 제기와 함께 문제의 해결을 위한 긍정적이고도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광범위한 대체의학적 치유법”이라고 밝히고,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환자사례를 중심으로 이론은 물론 실습을 통한 실질적인 연수회를 진행해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이준화 기자)

※이혈요법이란-수지침은 손에 침이나 압봉을 놓고 치료하는 것과 같이 귀의 혈을 찾아서 침이나 압봉을 붙여 치료하는 방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