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과 문화예술의 소통
‘샘골문화갤러리’ 개관

아마추어 문화예술작품과 순수창작 예술작품, 출향인, 관내 원로예술작가의 작품, 정읍문화역사와 체육과 국민건강에 관련된 전시를 년중 상시운영하는 ‘샘골문화갤러리’가 지난 8일(월) 국민체육센터에서 개관식을 가졌다.

‘샘골문화갤러리’는 국민체육센터내 현관로비에 정읍의 문화·예술을 접할수 있는 전시장으로 새롭게 디자인하여 정적인 면과 동적인 면을 함께 공유하는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각종 체육대회에 참여하는 외지인 및 시민들에게 정읍의 문화예술 작품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을 하였다.

모든 문화예술이 중앙에 집중돼있는 현실에서 정읍만의 고유한 문화예술을 접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예술인에게는 작품발표의 기회를 시민에게는 감상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외부 관광객에게는 정읍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터전을 마련한 것이다.

또한 ‘샘골문화갤러리’는 정읍의 문화예술인들이 직접 관리 운영하여 주기적인 기획전과 상설 전시를 하여 온 가족이 참여하고 즐기는 예술교육과 편안한 공간을 제공 할 계획이다.

한국예총 정읍지부 김영수 회장은 “국민체육센터에 예술 전시공간이 만들어진 것은 극히 드문일 이다”며 “정읍의 생활체육과 지역의 문화예술인이 같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이창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