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학생복지회관(관장 김형대)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스스로 독서하는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 정읍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도서관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도서관을 방문할 기회가 적은 일선 희망학교 중심으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9개교 12회 약 400여명의 학생과 인솔교사가 참가하여 도서관 사서의 강의로 진행된다.
현장체험학습 진행은 각층별 도서관 시설을 둘러본 후 맞춤형으로 진행되는데 희망에 따라 종합자료실에서 “도서관이용교육”,󰡒효율적인 책읽기󰡓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림책을 이용한 동화 구연으로 학생들의 책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유도한다.
또한 디지털자료실에서는 우리회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전자도서관이용방법”으로 가정에서 회원가입요령 및 전자책이용 방법을 병행하여 읽고, 쓰고, 동요 방에서 다함께 신나게 노래도 불러보게 된다. 이어서 각급 학교에서 희망한 우수영화 관람 순으로 이어지는데, 첫날인 13일에는 성심유치원에서 즐거운 반, 정다운 반, 재밌는 반 등 3개 반이 참여하여󰡐아기 코끼리 덤보󰡑를 관람했다.
정읍학생복지회관 김형대 관장은 “도서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어려서부터의 바른 도서관 이용방법을 읽혀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폭넓은 학습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