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영어 연극대회가 열린다

정읍청년회의소 주최, 생활영어 활성화를 위해

국제화 시대를 맞아 초등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JCI정읍청년회의소(회장 권민구)는 오는 15일(월) 정읍사 예술회관에서 초등학생 영어연극대회를 개최한다.

정읍청년회의소 권민구회장은 초등학생 영어 연극대회 개최 목적에 대해 “지역사회 단체JC와 공동으로 영어말하기 대회를 통한 리더쉽 개발과 지역 인재육성의 실천을 도모하는데 있다”며 “글로벌 시대를 맞아 의사 소통중심의 생활영어 활용능력 함양으로 세계화에 대비한 교육을 하는 것”이라 고 했다.

이어 권회장은 영어연극대회의 기본방침은 “실제 생활중심의 기초 생활영어 말하기 표현 의 장을 마련하고 초등학생 수준에 맞는 생활 중심의 영어 체험학습의 활성화를 꾀한다”고 밝혔다.

정읍시 관내 초등학교 21개 팀이 참가를 하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각 학교 영어 특성화반이나 영어 동아리등을 통해 영어 연극을 꾸준히 연습해왔으며 학교 예선을 거친 후 이번 대회에 참가를 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게 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 1팀과 금상 1팀, 은상 2팀에게는 국내 영어생활체험 캠프 참가를 지원 해 줄 계획이며 동상 3팀과 장려상 5팀은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된다.(이창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