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행복한 복지 정읍을 만들자!"

정읍신문

6.2 지방선거 투표일을 며칠 남겨두고 대세론 굳히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무소속 강광 정읍시장 후보는 계속되는 거리 유세에서, 더불어 행복한 복지 정읍을 만들어 가지 위한 사회적 약자 계층을 보호하겠다는 공약들을 발표했다.
강 후보는 첫째, 현대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예방 및 해결하고 시민 모두가 인간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사회복지정책을 추진, 건전한 생각과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더 많이 지원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심야까지 일하는 맞벌이 부부의 육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는 야간 전담 영․유아원에 대한 지원을 확대, 또한 보호자가 일 등으로 평일 야간 또는 휴일에 부재로 가정에서 어린이 양육이 곤란한 경우 그 어린이를 보살펴 주는 돌보미 사업을 확대하여 시행등을 강조했다.
강 후보는 방과 후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지원하고 아이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영어 조기교육에 따른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 주는 어린이집에 영어체험 프로그램을 지원, 다문화가족 자녀를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을 중점 추진하는 등 정책 패러다임을 전환, 이를 위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보육, 교육 및 능력개발에 관한 시책을 개발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가족갈등 예방 및 가족역할과 문화에 대한 다양한 가족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문화 가족 지원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또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복지증진과 권익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직업재활시설, 장애인 비교우위사업(IT, 수공업, 공예, 시설원예 등)등 기업을 유치하고 복지・문화・체육시설을 통합한 다목적 장애인 종합복지타운을 조성 등을 공약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