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읍시지역위원회 장기철 위원장
정읍시 노인복지회관 방문 관계자 의견 청취
김생기 시장과 함께 제설․얼음깨기 작업 동참

장기철 민주당 정읍시지역위원장은 1월 24일 정읍시 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해 오봉주 관장과 황백룡 노인 자치위원장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노인 무상 진료 확대 등 민주당의 보편적 복지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관계자들에게 의견을 들었다.
오봉주 관장은 “정읍시 노인복지회관의 인건비 보조비율이 100%를 넘어섰고 하자보수비용도 증가하고 있어 경영 애로 사항이 발생하고 있다”며 “노인복지회관측이 맡고 있는 노인복지회관과 시내를 운행하는 셔틀버스 2대의 운영을 이웃 고창군과 마찬가지로 정읍시에서 맡아주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황백룡 노인 자치위원장은 “금붕동 노인복지타운에 게이트볼장이 있지만 주로 초보자들이 이용하는 초보자 교육용”이라며 “인구 2만명이 넘는 내장상동에 노인 전용 게이트볼장이 한 곳이 없어 내장상동 노인들이 여가 선용과 건강 증진에 애로를 겪고 있어 전천후 게이트볼장 신축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황인초 은혜의 집 사무국장은 “금붕동 노인 복지타운을 연계 개발하면 정읍시의 대표 브랜드로 키울 수 있다”며, 방문객들을 위한 노인 생애 체험 센타 신설과 산책로 조성등을 건의했다.
장기철 민주당 위원장은 이에 대해 입지 조건이 최적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금붕동 노인복지타운이 정읍의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데 공감을 표시하고, “당정협의를 통해 상호 유기적인 연계 개발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정읍시지역위원회 장기철 위원장은 이에 앞서 지난 22일 정읍시 공무원들과 함께 시내 일원 골목길 제설 및 얼음 제거 작업에 동참했다.
장기철 민주당 위원장은 은 이날 정읍시 내장상동 학산여고 앞 길에서 펼쳐진 제설작업 현장을 찾아 김생기 정읍시장과 함께 곡갱이를 들고 인도와 쉼터에 꽁꽁 얼어붙은 얼음조각을 깨뜨리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장기철 위원장은 “폭설이 자주 내리는 정읍시의 경우, 스키로더와 2,5톤 덤프 트럭 등 작고 기동성을 갖춘 골목길 제설장비의 확충이 필요하다”면서, 정읍시의회가 필요 예산 마련을 협조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장기철 위원장은 이에 앞서 지난 19일 새벽 김병길 민원실장과 차승환 청년위원장 등 당직자들과 함께 정읍시 외곽 11개 구제역 방역 통제 초소를 방문해 철야 방역 중이던 공무원과 마을 주민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이준화 기자)

사진설명/ 민주당 정읍시지역위원회 장기철 위원장이 여성자원활동센터를 방문해 자원봉사를 벌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