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업무보고 청취 등


정읍시의회(의장 김철수)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제163회 임시회를 열고 시정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시정질문,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5분 자유발언 등을 심의하고 폐회했다.
의원들은 이번 임시회에서 각 상임위별로 201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시정업무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업무보고가 있었다.
15일 열린 1차 본회의에서 박연희 의원은·구제역 조기종식과 축산업을 지키기 위한 정읍시 상시방역 대책마련, 정일환 의원은 내장산 문화광장을 특색있는 역사인물광장으로 개칭하여 주길 바라는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2월 22일 열린 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에 나선 정일환 의원은·백제정촌현 관광지조성사업 재추진 장소 및 예산대책, 정읍박물관 명칭 변경 및 특색있는 테마선정방안에 대해 지적했다.
또한 정도진 의원은 정읍시 사계절 관광지 실현 계획 및 내장산 리조트 분양유치 및 조성 계획, 신정동 첨단과학 일반 산업단지 분양대책, ·민선5기 정읍시 공무원 인사문제점 및 인사원칙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펼치는 등 시민복지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지난 임시회에서 처리돤 안건으로는 △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설치 운영조례안 (수정가결)
△공립보육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원안가결) △한국생명공학연구원전북분원2단계사업부지공유재산무상대부동의안은(원안가결) △음식물폐기물 수집운반 민간대행 재계약동의안 (원안가결)등이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