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 정읍국유림관리소(소장 조갑대)에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을 맞아 지난 1일 “2011년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발대식”을 갖고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가졌다.
조갑대 소장은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발대식에서 “수십 년 동안 가꾸어 온 소중한 산림을 산불로부터 지켜내기 위해서는 산림행정기관 뿐만 아니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내 고장 산림을 아끼고 사랑하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했다.
이어 “전문예방진화대원들이 홍보 및 계도 등 산불예방에 앞장서고 산을 사랑하는 국민들이 산불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줄 것을 당부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읍국유림관리소에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이하여 입산통제구역 32개 리ㆍ동 3,895ha와 등산통제구역 11개 노선 45.2km를 지정, 산불위험에 따라 입산을 통제하고 있다고 전하고, 국유림 내 산행과 관련하여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 관리소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처는 정읍국유림관리소 보호토목팀 이춘규 (063-570-1940)로 하면 된다.(이창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